개개인을 존중할 때 모두의 가치가 빛난다는 믿음.

“사람들의 필요와 기술 수준에 맞추어 Apple이 다가간다는 점이 맘에 들어요.”

Nafisah, Apple Store 매니저 미국 산타모니카

독자를 향해 미소 짓고 있는 Nafisah의 모습 일러스트. 조금 뒤에 하트 기호가 표시된 iPad 일러스트가 프레임 안으로 등장함. 독자를 향해 미소 짓고 있는 Nafisah의 모습 일러스트. 조금 뒤에 하트 기호가 표시된 iPad 일러스트가 프레임 안으로 등장함. 독자를 향해 미소 짓고 있는 Nafisah의 모습 일러스트. 조금 뒤에 하트 기호가 표시된 iPad 일러스트가 프레임 안으로 등장함. 하트 기호가 표시된 iPad 일러스트가 프레임 안으로 등장함. 하트 기호가 표시된 iPad 일러스트가 프레임 안으로 등장함. 여기에 추가로 어린이 이미지가 표시된 iPad 일러스트가 프레임 안으로 등장함. 여기에 추가로 어린이 이미지가 표시된 iPad 일러스트가 프레임 안으로 등장함.

L.A. 다저스에서 트레이드로 Apple에 오게 되었다는 게 사실인가요?

답변:아뇨. 프리 에이전트였다고 소개하는 게 더 정확한 표현이지 않을까 싶네요. 제 의지로 멋진 팀을 떠나 또 다른 멋진 팀에 합류했으니까요. L.A. 다저스에서는 고급 호텔 및 프라이빗 클럽을 관리하는 Premium Hospitality의 디렉터 역할을 했었어요.

Apple에서 매니저로 시작하셨잖아요. 그 전에 리테일 경험이 있었나요?

답변:아뇨.

기술 경력은 있으셨나요?

답변:전혀요! 저 역시 리테일 경험이 없는 저를 왜 뽑았을까 싶었는데, Apple은 제 지식보다 저라는 사람에게 더 관심이 있다고 그러더라고요. 열과 성을 다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해요.

그러면 일을 하면서 배워 나가신 건가요?

답변:예. 사실 조금 두렵긴 했는데, 겸손한 마음으로 모든 사람에게서 배우겠다는 자세로 임했어요. 모두가 서로를 아낌없이 지원했죠.

“모두가 발전을 위해 서로 중요한 역할을 해 주었어요. 지금도 그렇고요.”

고급 호텔 VIP만 접하시다가 다양한 고객층을 만나게 되셨네요.

답변:제게는 경험이나 기술, 언어나 나이에 상관없이 모든 분이 VIP이에요. 뭐든 iPad로 확대해서 보시는 저희 어머니도 그중 한 명이고요. Apple의 직원과 제품이 있는 곳에는 언제나 소통할 방법이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그런 인간적인 유대 관계가 좋아요. 아들이 둘 있는데, 6살 난 아들에게 자폐증이 있어요. iPad를 무척 좋아하죠.

아이는 iPad를 어떻게 사용하나요?

답변:iPad는 아들에게 친구 같은 존재예요. 아이가 말하는 법을 배운 것도 iPad 덕분이죠. iPad로 숫자를 세고 맞춤법과 읽는 법을 익혔고, 지금은 GarageBand에 푹 빠져 있어요. 수많은 변화를 볼 수 있었죠. iPad는 아들의 성장에 있어 큰 역할을 해주었어요.

아드님과 팀, 그리고 본인에게 성장이 중요한 부분처럼 들리는데요.

답변:Apple에는 모든 사람이 중요하고, 모두에게 각자의 목적이 있고, 저마다 다른 여정을 이어간다고 여기는 문화가 있잖아요. 이 문화야말로 제가 Apple에서 일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전부터 항상 사람들이 자신의 여정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을 하고 싶었어요.”

iPad로 그린 일러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