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을 향한
건강한 응원을 보내다.
Moony의 이야기
제가 피트니스 분야에 빠지게 된 건 사람들이 최고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싶어서였어요. 그리고 저는 지금 그 일을 이곳에서 하고 있죠.
Question: 스포츠 교육과 경영 학위가 있으신데요, 어떻게 지금의 일을 하게 되었나요? Answer: Apple이 저처럼 건강과 피트니스에 진심이라는 걸 알았기에 아주 어울리는 만남이었죠. 저는 운동을 하거나 스스로를 잘 돌볼 때 일어나는 긍정적인 감정을 좋아하는데, Apple은 모든 사람이 똑같이 하는 운동과 자신을 돌보는 일을 더 간단하고 더 재미있게 만들고 있잖아요.
저는 항상 사람들이 스스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해내고 그로 인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걸 좋아했어요.
Question: Apple Store에서는 그런 부분을 어떻게 행하고 있나요? Answer: 다양한 방식으로요. 예를 들어 저희는 우리가 좋아하는 것을 우리가 매장에서 하는 일에 어떻게 적용할까에 대한 대화를 자주 나누는데요. 그래서 저는 피트니스에 대한 저의 열정을 Apple Watch의 운동 및 건강 관련 기능이나 '건강' 앱에 대해 팀원이나 고객과 대화를 나누는 데 활용하고 있어요.
Question: 리드로서 자신의 경험을 팀원들의 삶에 전달해줄 수 있잖아요, 그렇죠? Answer: 맞아요. Apple Store의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은 팀원들을 위한 건강한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데 도움이 돼요. 제게는 이곳에서 웰빙이라는 감각을 강화하는 것이 개인적인 동시에 직업적인 목표였고요.
웰빙 문화가 조성된 일터에서 좋은 하루를 보내고 나면 몸과 마음이 그 어느 때보다 가뿐하게 느껴져요.
Question: 어떻게 웰빙을 실천할 수 있나요? Answer: 행동으로 이어져야죠! 매월 진행하는 그룹 활동을 예로 들 수 있겠는데요. 스피닝 수업, 한강을 따라 달리는 그룹 활동, 마음 챙기기 명상, 요가 세션 등을 매장 가까운 곳에서 진행했었죠. Question: 많은 사람이 참여하나요? Answer: 네! 참여는 선택 사항이었는데 한 번에 30명이 넘는 팀원들이 참가하기도 했어요. 활동 후에는 동영상과 사진을 참가자에게 보내주고 매장에 있는 비디오 벽에서 시청하기도 했죠.
이곳에서 제가 경험한 바로는,
함께 즐겁게 놀 수 있다면 함께 즐겁게 일할 수도 있어요.
Question: 흔히 Genius, 즉 천재는 1%의 영감과 99%의 노력으로 이루어진다고 하잖아요. Answer: 제 생각에 Apple Genius는 확실히 더 많은 영감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Question: 그럴 수 있겠군요.
Question: 말이 나온 김에 한 가지 더 말하자면 2020년 올림픽 기간에 작은 올림픽을 진행하셨죠. Answer: 그랬었죠! 매장 팀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9가지 스포츠에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이 걸려 있었답니다. Question: 좋은 성적을 거두신 모양인데요. Answer: 저는 사이클링에서 금메달을 땄어요!
Apple Store에서 일하는 것은
팀 스포츠를 하는 것 같아요. 경쟁보다는
협력한다는 점만 빼고요.
Question: Apple Wellness 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매장 팀원들에게 전달하기도 하시죠. Answer: 그렇죠. Apple Wellness는 Apple에서 제공하는 유용한 건강 리소스입니다. 그래서 저는 매장에서 매일 몇 분이라도 시간을 내 최신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영양과 운동, 여성 건강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는 프로그램 또는 온라인 수업의 형태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Question: 팬데믹이 한창인 시기에 그런 활동은 더욱 중요한 것 같네요. Answer: 그럼요. 그래서 매장에서든 집에서든 매일 최신 건강 및 안전 관련 정보를 팀원들에게 업데이트하고 있어요. 많은 팀원이 집에서 온라인으로 운동 세션에 참여하기도 한답니다.
Question: '몸과 마음'을 언급하셨는데요, 정신 건강에 대한 사내 지원도 있나요? Answer: 물론이죠. Wellness 팀을 비롯해 Apple 복리후생을 통한 지원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가족의 건강 관련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진심으로 고마움을 느꼈어요. 상담 세션이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되었거든요.
저는 저 자신이
상당히 강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누구에게나 기복이 있기 마련이라 이런 리소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다행이었어요.